기사 메일전송
한국해비타트-가수 션, 독립유공자 후손 위한 기부마라톤 ‘2025 3.1런’ 성료… 기금 2억 2천여만 원 모금
  • 김시창 기자
  • 등록 2025-03-02 09:57:05

기사수정
  • - 2021년부터 매년 삼일절에 기부마라톤 3.1런 개최
  • - 참가비 전액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개선에 사용… 지금까지 17세대에 보금자리 헌정
  • - 배우 진선규·이재윤·임세미 등 31명의 러너, 31km 완주하며 의미 더해

▲31km를 완주한 션·진선규·이재윤·임세미 등 31명의 러너[사진=한국해비타트 제공]


[TV뉴스=김시창 기자]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가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2025 3.1런’ 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총 2억 2천여만 원의 기부금을 모금했다. 

 

2021년부터 매년 삼일절(3월 1일)에 개최되는 ‘3.1런’은, 독립유공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그 후손들이 보다 안락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부 마라톤 캠페인이다. 올해는 개인 참가자 3,100명이 한 달 만에 모집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참가자들은 각자 3.1km, 19.19km 등 삼일절과 관련된 숫자만큼의 거리를 뛰며 인증하는 버추얼 러닝으로 참여하였으며, 그 중 선발된 1,000명의 러너는 삼일절 당일, 상암 월드컵공원에서 열린 오프라인 러닝(3.1km/6.2km/9.3km)에 참여했다. 올해 신설된 3.1km 걷기 코스를 통해 가족 단위 참가자들도 함께했다.  


특히 배우 진선규, 이재윤, 임세미를 비롯한 31명의 러너가 삼일절을 기리는 도전에 동참했으며, 사연을 통해 선발된 개인 참가자 10명도 31km 러너로 함께 달리며 의미를 더했다.


31km를 완주한 한 참가자는 “우울증으로 힘든 시기를 겪다가 작년 3.1런을 계기로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맞았다. 3.1운동이 독립을 향한 희망의 불씨가 되었듯, 3.1런이 제 삶을 빛으로 변화시켜주었다”며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독립유공자들과 그 후손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달렸다”고 소감을 전했다.


축하공연을 통해 참가자들을 응원한 가수 션은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뛰는 ‘3.1런’이 매년 더 많은 분들의 참여로 성장하고 있어 기쁘다”며 “독립유공자 후손분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수 있어 뜻깊다”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3.1런 참가자 3,100명의 참가비(1인당 31,000원)를 더한 기부금 224,250,000원은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안락하고 안전한 보금자리를 지원하는 데에 쓰인다. 


이번 행사에는 노스페이스, 삭스업, 팜얼라이브, 요헤미티, 일동후디스 하이뮨, 파워에이드가 리워드 물품 후원에 참여했으며, 주식회사 독립문은 815만 원의 현금 후원을 더했다. 


한편, 한국해비타트는 2020년 광복절에 개최한 ‘815런’을 시작으로 매년 삼일절과 광복절에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모인 후원금으로 지금까지 독립유공자 후손 17세대에 안락한 보금자리를 헌정했으며 18~19번째 집도 짓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TV동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획]성남 대원공원, 반세기 만에 새롭게 태어난 시민 힐링 명소 눈길 [TBA뉴스=김시창 기자]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일대에 자리한 대원공원이 반세기 만에 테마공원으로 새롭게 단장돼 시민 품으로 돌아왔다. 성남 원도심의 대표적인 녹지 공간인 대원공원은 1972년 근린공원으로 결정 고시된 이후 지역 주민의 산책과 운동, 휴식을 위한 생활형 공원으로 꾸준히 사랑받아왔다. 2002년 12월 완공 당시 총..
  2. [기획]지역 산업 발전 도모하는 김경희 이천시장 공약 실천 사례 조명 [TBA뉴스=김시창 기자] 경기도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민선 8기 출범 이후 내세운 ‘새로운 이천, 함께 여는 미래’라는 비전이 하나씩 결실을 맺고 있다. 김경희 시장이 추진한 공약 사업들은 지역 산업 발전과 고용 안정, 시민 삶의 질 제고라는 세 가지 축을 중심으로 기승전결의 흐름을 그리며 뚜렷한 성과를 드러내고 있다. 우선 농..
  3. [기획]삼성전자·SK하이닉스 모두 품은 용인시, 2026년 공약 사업 장밋빛 [TBA뉴스=김시창 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해 현재 진행 중인 반도체 프로젝트와 교통 인프라 확충, 주거 공급 등 ‘미래 용인 청사진’을 제시했다. 특히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초대형 투자 유치를 통해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부상하는 용인시의 변화상이 내년에 한층 구체화될 전망이다. ..
  4. [기획]성남9경의 핵심, 일상에서 만나는 가을철 남한산성 등산길 [TBA뉴스=김시창 기자] 가파른 성곽 위로 바람이 흐르고 성벽 너머 성남, 서울의 스카이라인이 한 폭의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성남9경 가운데 첫손에 꼽히는 남한산성은 통일신라·조선을 거쳐 근대를 통과하는 동안 나라의 흥망과 함께 호흡해 온 살아 있는 기록이자 오늘날 시민에게 주말 휴식과 배움, 풍경을 선물하는 일상의 선물이...
  5. [기획]이현재 하남시장, 교통 발전 공약 사업 순항 [TBA뉴스=김시창 기자] 경기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서울 30분 도시’를 향한 교통 혁신의 속도를 높이고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이 민선 8기 핵심 공약으로 내세운 광역 교통망 구축 사업과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이 잇따라 가시화되면서 수도권 동부의 교통 중심지로 도약하는 발판이 마련되고 있다. 하남시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