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 컬처패스 한도 6만 원으로 확대…올해부터 책도 지원
  • 김시창 기자
  • 등록 2026-01-25 12:03:46

기사수정
  • 연간 지원 한도 2만5천 원→최대 6만 원 상향
  • 도서 신규 포함해 영화·공연·숙박 등 7개 분야 확대
  • CGV·교보문고 등 전국 온라인 제휴처 이용 가능

경기도가 도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기 위해 ‘경기 컬처패스’ 연간 지원 한도를 기존 2만5천 원에서 최대 6만 원으로 상향하고, 지원 분야에 도서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미지 캡션경기도가 도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기 위해 `경기 컬처패스` 연간 지원 한도를 기존 2만5천 원에서 최대 6만 원으로 상향하고, 지원 분야에 도서를 새롭게 추가했다.

경기도는 도민의 문화생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경기 컬처패스 혜택 구조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경기 컬처패스는 영화, 공연, 전시, 스포츠, 숙박, 액티비티 등 문화 콘텐츠를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기도형 문화소비쿠폰 사업으로, 올해부터는 도서 분야까지 포함해 총 7개 분야로 확대된다.

 

우선 1인당 연간 지원 한도는 기존 2만5천 원에서 최대 6만 원 이내로 늘어난다. 도민은 연간 누적 한도 범위에서 여러 문화·여가 활동에 맞춰 쿠폰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분야별로는 숙박에 3만 원 할인 쿠폰 1종이 제공되며, 공연과 영화는 각각 8천 원·2만 원, 6천 원·1만 원 등 2종의 할인 쿠폰이 지원된다. 전시·스포츠·액티비티·도서 분야에는 각각 1만 원의 문화소비쿠폰이 제공된다.

 

쿠폰은 실제 결제 금액에 맞춰 선택·적용하는 방식이다. 공연 분야에서 ‘만 원의 행복석’을 이용할 경우 8천 원 쿠폰을 적용해 2천 원만 부담하면 되고,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영화 관람료 7천 원에 6천 원 쿠폰을 적용해 1천 원으로 관람할 수 있다.

 

사용처도 확대됐다. 기존에는 경기도 내 시설 이용이 중심이었지만, 앞으로는 전국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온라인 제휴처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영화는 CGV와 롯데시네마, 공연·전시·스포츠는 티켓링크, 숙박·액티비티는 여기어때, 도서는 교보문고와 연계된다.

 

문화소비쿠폰은 일일 발행 방식으로 제공되며 1인당 하루 최대 3회까지 신청할 수 있다. 발급된 쿠폰은 다음 달까지 사용 가능하고, 연간 지원 한도와는 별도로 특별 프로모션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전용 컬처패스 앱에서는 제휴사별 영화·공연·전시 정보와 추천 콘텐츠를 제공해 도민이 문화생활을 보다 쉽게 계획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박래혁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2026년 경기 컬처패스 확대는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문화복지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민 누구나 일상 속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 컬처패스는 전용 앱을 통해 신청·이용할 수 있으며, 세부 내용은 컬처패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TV동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폭싹 담았수다! 시민의 민원함`이 돌아온다…수원시, `시민소리해결팀` 신설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1월 15일부터 4월 24일까지 100일 동안 `2026년 상반기 폭싹 담았수다! 시민의 민원함`을 운영한다.수원시는 백성의 목소리의 귀 기울이며 어려움을 꼼꼼하게 살폈던 정조대왕의 애민 정신을 계승해 지난해 5월 1일부터 100일 동안 `폭싹 담았수다! 시민의 민원함`을 운영하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100일 동안 민원...
  2. 경기도, 지역안전지수 11년 연속 최다분야 1등급 경기도가 행정안전부가 공표한 지역안전지수 평가에서 6개 부문 중 5개 부문이 1등급을 받아 11년 연속 도 단위 최다분야 1등급 지자체로 선정됐다.행정안전부는 13일 교통사고·화재·범죄·생활안전·자살·감염병 등 6개 분야 통계를 활용해 자치단체별 안전 수준을 계량화한 ‘지역안전지수’를 발표했다. 평가 ...
  3. 도심 속 썰매장으로 변신한 경기도담뜰. 17일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 오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수원시 영통구 경기융합타운 내 경기도담뜰 광장을 찾으면 누구나 단돈 천 원에 썰매와 바이킹, 컬링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경기도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이 도심 속에서 안전하게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겨울 눈밭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경기융합타운은 경기도청 광교 .
  4. 수원시, 혐오·비방 내용 담긴 현수막 게시 막는다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혐오·비방성 내용이 적힌 현수막을 게시하는 것을 막는다.수원시는 최근 행정안전부의 `옥외광고물법 금지광고물(내용 금지) 적용 가이드라인`에 맞춰 금지광고물 기준을 정비했다.옥외광고물법 제5조에 따른 금지광고물 기준에는 정당 현수막 등 적용 배제 광고물과 국가·지방자치단체가 설치하는 광...
  5. 경기주택도시공사, `GH Care Hub` 운영사업자 공모 "집을 넘어서 삶을 돌본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GH Care Hub(케어 허브)` 특화형 매입임대주택의 임대 운영ㆍ관리와 커뮤니티 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운영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GH Care Hub`는 비(非)아파트 지역의 매입임대주택 내 근린생활시설과 주민공동시설을 적극 활용해, 돌봄·육아·교육·일자리·창업지원·장애인·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