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군15비, 행동절차 완벽 숙지 25-1차 전투태세훈련(ORE)
  • 김시창 기자
  • 등록 2025-02-20 22:34:24
  • 수정 2025-02-20 22:40:00

기사수정

전투태세훈련


[TV뉴스=김시창 기자]


□ 실전적 시나리오와 행동화 훈련을 통한 전시 작전지속능력 배양 중점

 

○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이하 ‘15비’)은 1월20일(월)부터 1월23일(목)까지 4일간 25-1차 전투태세훈련(ORE:Operational Readiness Exercise)을 진행했다. ORE는 전시 발생 가능한 모든 상황을 가정해 비행단의 작전준비태세와 전투수행능력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훈련이다.

 

○ 15비는 주‧야간 기지방호, 화생방 종합훈련, 대테러 종합훈련, 대량 전상자 의무지원훈련 등을 진행하며 전 장병들의 실전적 능력을 점검하고, 행동화 숙달 훈련을 통하여 전시 대응능력을 배양했다.

 

○ 한편, 화생방지원대는 적 화생방 공격 시 15비 장병들의 생존성 확보와 임무수행절차 숙달에 중점을 두고 훈련을 진행했다. 

 

 

 

○ 적 탄도미사일 발사에 따른 공습경보가 발령되고 공습경보가 해제되자 화생방 대원들은 기지 내 미사일로 인한 오염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정찰에 나섰다. 화생방 오염을 탐지한 대원들은 화학 오염구역 및 화학 대피 구역을 선포하였고, 안전구역에 항공의무대대와 함께 통합제독소를 설치하였다.

 

○  화생방 대원들은 통합 제독소에서 대피한 인원·장비의 제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안내하고, 화생방 오염 환자 의무지원 훈련도 병행하여 기지 내 장병들의 생존성을 높일 수 있었다. 또한, 지역·건물 등 화생방에 노출된 오염지역을 순차적으로 제독했다.

 

○ 15비 화생방지원대장 조상현 대위는 “실전적 훈련을 통해 유사시 피해를 최소화하고 효과적인 대응능력을 내실화할 수 있었다.”며 “부대원들의 임무 수행능력을 높이고 준비태세를 확립할 수 있는 훈련이었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TV동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대장동 일당 소탕 나서는 성남시, 5173억 가압류·가처분 인용 [TBA뉴스=김시창 기자] 경기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대장동 개발 비리와 관련한 범죄수익 환수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내고 있다. 검찰이 신청한 추징보전액을 웃도는 대규모 가압류·가처분 인용 결정을 연이어 확보하며 민사 본안 소송과 시민 참여 소송 지원까지 병행하는 전면 대응에 나선 모습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23일 시청 모란..
  2. 경기도, 팔당 상수원관리지역 주민지원사업비 국비 785억 확보…전년대비 10% 증액 경기도는 2026년도 팔당 상수원관리지역 주민지원사업비로 국비 785억 원을 최종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2025년 예산 대비 약 73억 원(10.3%) 증액된 규모다.주민지원사업비는 각종 중첩 규제로 재산권 행사와 생업에 제약을 받는 상류지역 주민들의 소득 증대와 복지 향상을 위해 직간접적으로 지원되는 예산이다.이번 예산 확보는 2026년...
  3. 수원시, AI 공감대화 서비스 대상 고립·은둔 위기 중장년층까지 확대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공감대화 서비스 `JUMP FRIENDS`(점프 프렌즈)의 대상을 고립·은둔 위기 중장년층까지 확대했다.수원시는 더 많은 시민이 AI 공감대화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넓혔다.전국 지자체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JUMP FRIENDS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고위험 고립 위기 청(소)년...
  4. `폭싹 담았수다! 시민의 민원함`이 돌아온다…수원시, `시민소리해결팀` 신설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1월 15일부터 4월 24일까지 100일 동안 `2026년 상반기 폭싹 담았수다! 시민의 민원함`을 운영한다.수원시는 백성의 목소리의 귀 기울이며 어려움을 꼼꼼하게 살폈던 정조대왕의 애민 정신을 계승해 지난해 5월 1일부터 100일 동안 `폭싹 담았수다! 시민의 민원함`을 운영하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100일 동안 민원...
  5. 경기도, 전국 최초로 모든 시군 등록 외국인 아동 초등학교 입학 안내 경기도와 31개 시군이 만 6세 등록 외국인 아동이 거주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20개 언어 안내문을 제작·발송하는 등 2026년 초등학교 입학 안내를 실시한다.외국인 아동은 내국인 아동과 달리 의무교육 대상이 아니고 주민등록이 돼 있지 않아, 지자체의 취학 통지가 이뤄지지 않는다. 따라서 언어와 제도 이해의 어려움으로 취학 절차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