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남시, 청년친화형 아름다운거리 ‘미디어광장’ 개장식 성황리 개최
  • 김시창 기자
  • 등록 2025-09-29 22:10:23

기사수정


[TBA뉴스=김시창 기자]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성남하이테크밸리 내에 조성한 청년친화형 아름다운거리의 핵심 공간인 ‘미디어광장’이 29일 오후 5시 30분 개장식을 열고 시민과 근로자들에게 첫선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신상진 성남시장을 비롯해 안광림 성남시의회 부의장(의장 직무대리), 이수진 국회의원, 최만식 경기도의회 도의원, 성남시의회 의원 등 주요 내빈과 입주기업 관계자, 시민 등 약 500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신상진 시장은 기념사에서 “성남하이테크밸리는 지난 50여 년간 우리 지역 산업 발전을 이끌어온 주춧돌”이라며 “업무시간이 지나면 불이 꺼지고 사람이 드물었던 이곳에 오늘 개장한 미디어광장을 중심으로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이어 신 시장은 “근로자와 주민이 퇴근 후에도 함께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먹거리·즐길거리를 마련해 밤에도 빛나는 활기찬 성남하이테크밸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개장식은 성남시립예술단의 국악 연주와 합창 공연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 사업 경과보고, 기념사와 축사, 미디어월 점등 및 테이프 커팅, 기념촬영으로 이뤄졌다. 또한 성남청년프로예술단의 공연과 근로자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특히 이번에 완공된 미디어광장은 대형 미디어월, 프로젝션 열주, 미스트폴, LED월 등 야간경관 시설과 야외 휴게공간이 어우러진 열린 문화공간으로 조명을 받았다. 아울러 청년과 근로자들이 자유롭게 모여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대감을 높였다.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도 ‘하이테크&푸드페스타’를 개최해 문화공연, 기업 홍보부스, 체험 프로그램, 먹거리 마당 등을 운영하며 산업단지 근로자와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청년친화형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은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사기막골로62번길·둔촌대로457번길·갈마치로 등 1.2㎞ 구간에서 진행 중이다. 이번 미디어광장 개장을 시작으로 내년 6월 전체 사업이 마무리되면 성남하이테크밸리는 낮과 밤 모두 활기가 넘치는 산업과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형 산업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끝으로 신 시장은 “미디어광장 개장을 통해 산업단지 근로자들이 휴식과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며 “산업단지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TV동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대장동 일당 소탕 나서는 성남시, 5173억 가압류·가처분 인용 [TBA뉴스=김시창 기자] 경기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대장동 개발 비리와 관련한 범죄수익 환수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내고 있다. 검찰이 신청한 추징보전액을 웃도는 대규모 가압류·가처분 인용 결정을 연이어 확보하며 민사 본안 소송과 시민 참여 소송 지원까지 병행하는 전면 대응에 나선 모습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23일 시청 모란..
  2. 경기도, 팔당 상수원관리지역 주민지원사업비 국비 785억 확보…전년대비 10% 증액 경기도는 2026년도 팔당 상수원관리지역 주민지원사업비로 국비 785억 원을 최종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2025년 예산 대비 약 73억 원(10.3%) 증액된 규모다.주민지원사업비는 각종 중첩 규제로 재산권 행사와 생업에 제약을 받는 상류지역 주민들의 소득 증대와 복지 향상을 위해 직간접적으로 지원되는 예산이다.이번 예산 확보는 2026년...
  3. 수원시, AI 공감대화 서비스 대상 고립·은둔 위기 중장년층까지 확대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공감대화 서비스 `JUMP FRIENDS`(점프 프렌즈)의 대상을 고립·은둔 위기 중장년층까지 확대했다.수원시는 더 많은 시민이 AI 공감대화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넓혔다.전국 지자체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JUMP FRIENDS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고위험 고립 위기 청(소)년...
  4. `폭싹 담았수다! 시민의 민원함`이 돌아온다…수원시, `시민소리해결팀` 신설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1월 15일부터 4월 24일까지 100일 동안 `2026년 상반기 폭싹 담았수다! 시민의 민원함`을 운영한다.수원시는 백성의 목소리의 귀 기울이며 어려움을 꼼꼼하게 살폈던 정조대왕의 애민 정신을 계승해 지난해 5월 1일부터 100일 동안 `폭싹 담았수다! 시민의 민원함`을 운영하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100일 동안 민원...
  5. 경기도, 전국 최초로 모든 시군 등록 외국인 아동 초등학교 입학 안내 경기도와 31개 시군이 만 6세 등록 외국인 아동이 거주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20개 언어 안내문을 제작·발송하는 등 2026년 초등학교 입학 안내를 실시한다.외국인 아동은 내국인 아동과 달리 의무교육 대상이 아니고 주민등록이 돼 있지 않아, 지자체의 취학 통지가 이뤄지지 않는다. 따라서 언어와 제도 이해의 어려움으로 취학 절차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