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6회 INK콘서트, 인천 개항광장서 성황리 개최…국내외 팬들의 열광적인 응원 눈길
  • 김시창 기자
  • 등록 2025-10-26 11:14:05

기사수정


[TBA뉴스=김시창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한 ‘제16회 INK(Incheon K-POP) 콘서트’가 10월 25일(토) 인천 상상플랫폼 1883 개항광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INK 콘서트는 2009년부터 이어져 온 대한민국 대표 K-POP 축제로 꼽힌다. 이번 행사 역시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화려한 무대를 선보여 주목받았다.

 

이번 콘서트는 ‘인천을 넘어 세계로, 미래 한류 인천이 함께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세대와 국경을 초월해 음악으로 하나되는 시간을 선사했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된 사전 행사에 이어 18시 30분 개막식, 19시 본공연이 이어지며 21시까지 K-POP의 열기를 이어갔다.

 

올해 INK콘서트에는 K-POP을 대표하는 대세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했다. 무대에는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 에잇턴(8TURN), 이펙스(EPEX), 영파씨(YOUNG POSSE), 킥플립(KickFlip), 아이딧(IDID), 태호(TAEHO) 등이 차례로 오르며 개항광장을 뜨겁게 달궜다.

 

이들은 각자의 개성과 에너지가 담긴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현장을 찾은 국내외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특히 글로벌 팬들도 대거 몰려와 인천이 K-POP 한류의 중심지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아울러 본공연에 앞서 오후 1시부터 시작된 랜덤플레이댄스와 미니팬미팅, K-POP 굿즈 이벤트, K-뷰티 체험존, 포토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되며 축제의 흥을 더했다. 특히 랜덤플레이댄스에는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해 K-POP의 인기곡을 따라 부르고 춤추며 현장을 한껏 달궜다. 이어 열린 태호·에잇턴·이펙스·아이딧의 팬사인회에서는 팬들의 함성이 끊이지 않았다.

 

또한 농심, 캔디스페이스, 삼다수 등 참여 브랜드 부스에서는 시식·샘플 증정·SNS 이벤트가 이어졌다. K-뷰티존에서는 네일아트, 셀프뷰티, 퍼스널컬러 진단, 야광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콘서트는 음악 축제를 넘어 인천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는 홍보의 장으로도 의미를 더했다. 현장에는 교동대룡시장, 강화루지, 경인 아라뱃길, 차이나타운, 송도 센트럴파크 등 인천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전시존이 마련돼 관람객들에게 인천의 다양한 여행 정보를 제공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K-POP을 통해 인천이 세계 속 문화도시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더불어 K-POP 콘서트를 통한 글로벌 한류 팬과의 소통, 인천 관광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연결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TV동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대장동 일당 소탕 나서는 성남시, 5173억 가압류·가처분 인용 [TBA뉴스=김시창 기자] 경기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대장동 개발 비리와 관련한 범죄수익 환수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내고 있다. 검찰이 신청한 추징보전액을 웃도는 대규모 가압류·가처분 인용 결정을 연이어 확보하며 민사 본안 소송과 시민 참여 소송 지원까지 병행하는 전면 대응에 나선 모습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23일 시청 모란..
  2. 경기도, 팔당 상수원관리지역 주민지원사업비 국비 785억 확보…전년대비 10% 증액 경기도는 2026년도 팔당 상수원관리지역 주민지원사업비로 국비 785억 원을 최종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2025년 예산 대비 약 73억 원(10.3%) 증액된 규모다.주민지원사업비는 각종 중첩 규제로 재산권 행사와 생업에 제약을 받는 상류지역 주민들의 소득 증대와 복지 향상을 위해 직간접적으로 지원되는 예산이다.이번 예산 확보는 2026년...
  3. 수원시, AI 공감대화 서비스 대상 고립·은둔 위기 중장년층까지 확대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공감대화 서비스 `JUMP FRIENDS`(점프 프렌즈)의 대상을 고립·은둔 위기 중장년층까지 확대했다.수원시는 더 많은 시민이 AI 공감대화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넓혔다.전국 지자체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JUMP FRIENDS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고위험 고립 위기 청(소)년...
  4. 경기도, 전국 최초로 모든 시군 등록 외국인 아동 초등학교 입학 안내 경기도와 31개 시군이 만 6세 등록 외국인 아동이 거주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20개 언어 안내문을 제작·발송하는 등 2026년 초등학교 입학 안내를 실시한다.외국인 아동은 내국인 아동과 달리 의무교육 대상이 아니고 주민등록이 돼 있지 않아, 지자체의 취학 통지가 이뤄지지 않는다. 따라서 언어와 제도 이해의 어려움으로 취학 절차와 ..
  5. `폭싹 담았수다! 시민의 민원함`이 돌아온다…수원시, `시민소리해결팀` 신설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1월 15일부터 4월 24일까지 100일 동안 `2026년 상반기 폭싹 담았수다! 시민의 민원함`을 운영한다.수원시는 백성의 목소리의 귀 기울이며 어려움을 꼼꼼하게 살폈던 정조대왕의 애민 정신을 계승해 지난해 5월 1일부터 100일 동안 `폭싹 담았수다! 시민의 민원함`을 운영하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100일 동안 민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